HOME >CUSTOMERS >Case Study >영화진흥위원회

Case Study

영화진흥위원회

뛰어난 확장성, 관리 용이성, 경제성을 보장하는 대용량 인터넷 스토리지 구축

KOFIC

회사명 영화진흥위원회
업종 특수법인(문화체육관광부 소관)
웹사이트 www.kofic.or.kr
적용서비스 Cloud Storage

솔루션 페이지 바로가기

도입 배경

영화 콘텐츠의 불법 복제 및 유통으로 인한 피해가 확산되면서 영화진흥위원회는 영화 합법 다운로드 시장 창출을 위한 방안으로 공공온라인유통망(Korean Open Movie Exchange, 이하 KOME)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KOME는 저작권자와 온라인 서비스 업체 사이에 영화 매매를 중개하는 온라인 장터로, 공공온라인유통망의 서버에 영화 파일을 저장하고 서비스 업체를 통해 결제한 소비자에게 직접 다운로드해 주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 시스템을 위해서는 국내 영화 콘텐츠들을 모두 저장해놓고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였습니다. 영화진흥위원회는 방대한 양의 영화 콘텐츠들을 투명하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클라우드 스토리지 분야에서 수년간 경험을 쌓고 성공적으로 서비스를 지원한 바 있는 KT와 솔루션박스를 파트너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도입 효과

용량 및 성능 확장의 한계를 뛰어넘은 대용량 인터넷 스토리지

영화진흥위원회는 ‘솔박스 클라우드 스토리지(Solbox Cloud Storage)’를 기반으로 한 ‘KT ICS 인터랙티브’를 적용함으로써 다양하고 대용량의 영화 콘텐츠를 한꺼번에 저장할 수 있는 아카이브를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콘텐츠 제공사와 서비스 사업자가 간편하고 자유롭게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개방형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구현하게 되었습니다.

경제성 확보

영화진흥위원회는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인프라를 직접 구매하지 않고도 필요한 만큼을 임대해서 사용하게 됨으로써 초기 투자에 따른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KOME를 구축하고 운영하는데 필요한 장애 처리 및 관리 비용과 인력을 줄일 수 있게 되어 기업의 핵심가치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