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CUSTOMERS >Case Study >소리바다

Case Study

소리바다

대용량 스토리지 서비스를 통한 저렴한 비용의 빠른 파일 공유 환경 구축

sofibada

회사명 (주)소리바다
업종 클럽형 웹하드 사이트
웹사이트 www.soribada.com
적용서비스 Cloud Storage

솔루션 페이지 바로가기

도입 배경

클럽형 웹하드 사이트인 소리바다는 개인간 파일을 공유하고 다운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어마어마한 양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소리바다는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이를 수용할 수 있는 대용량 스토리지를 필요로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대용량 스토리지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이 소요되고 운영 인력 및 장비 수급 측면에서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도입 효과

빌려 쓰는 대용량 스토리지

소리바다는 시설 투자를 늘리는 대신 필요한 만큼 인프라를 사용하고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의 서비스를 물색하고 있었습니다. 소리바다는 솔박스의 기술을 통해 오랫동안 클라우드 스토리지 사업을 진행해 온 KT의 ‘ICS 인터랙티브’ 서비스를 도입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용량과 성능 확장의 한계를 뛰어넘은 대용량 스토리지를 제공받게 됐습니다.
이에 소리바다는 사용자가 급증하더라도 즉각적인 스토리지 투입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신속성 및 경제성 보장

소리바다는 대용량 스토리지 서비스를 제공받아 이용자간 업로드 및 다운로드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자체 서버 대수를 140대에서 20대로 줄이는 등 비용 면에서 30%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