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utions

광고 기반의
라이브 편성이 쉬워집니다.

라이브 편성

현재, 수 백 개 이상의 대량의 VOD 콘텐츠를 사용하여 정주행 채널을 제공하려는 기성 방송사와 24시간 연중무휴 방송 채널을 런칭하려는 콘텐츠 사업자들의 요구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시청자의 수요 역시 기존 정규 방송 채널 시청에서 편성형 방송 채널 시청으로 꾸준히 옮겨감에 따라, 방송사는 이런 트렌드에 대비해야만 합니다. 특히, 스마트 TV, OTT 셋톱박스를 통해 광고기반의 무료 방송서비스(FAST:Free Ad-Supported TV) 채널이 활성화 됨에 따라 새로운 광고 기반의 편성형 방송서비스 솔루션에 대한 니즈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솔박스의 파일 라이브 서비스는, 콘텐츠 퍼블리싱 혹은 중개업자가 손쉽게 광고 기반의 라이브 방송 편성 서비스를 게시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라이브 편성

고객은 수많은 대용량 VOD 콘텐츠를 빠르게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업로드하고, 편리한 방송 편성 및 광고 삽입을 통해 즉시 스마트TV, OTT 플랫폼에서 라이브 방송 채널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ABR(Adaptive Bit Rate) 스트리밍을 통해 사용자 접속 환경에 따라 버퍼링이나 끊김 없는 최적의 영상 품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HLS나 MPEG-DASH 프로토콜을 사용하신다면 솔박스 파일 라이브 함께 다양한 라이브 편성 스트리밍 서비스를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여 줄 것입니다.

주요 기능

솔박스 클라우드 스토리지 제공

VOD의 라이브 스트림 변환 서비스

라이브 방송 편성 서비스

광고 삽입 서비스

Multi Output Protocol

ABR (Adaptive Bitrate) 지원

기대 효과

VOD 콘텐츠를 활용하여 빠르고 손쉽게 고품질의 편성형 라이브 방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대용량 스토리지를 확보하지 않아도, 솔박스의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연동하여 동영상을 업로드 즉시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광고 삽입 서비스를 이용하여, 광고 기반의 무료 라이브 방송 서비스로 사용자를 유인 확대하고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미디어 콘텐츠 사업자는 솔박스의 파일 라이브 서비스를 활용하여 손쉽게 고품질의 인터넷 라이브 방송 서비스를 직접 제공할 수 있고, 고객은 미디어 콘텐츠 수급 및 서비스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고객 사례

SBSi

SBS는 솔박스 CDN을 통해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시 방송사 최초로 LL-HLS(Low Latency-HLS)를 적용한 저지연 스트리밍 기술을 사용하여 월드컵 경기를 실시간으로 라이브 중계하였습니다. 저지연 스트리밍 기술을 통해 중계 속도를 기존 대비 10초 이상 단축시킬 수 있었으며, 딜레이를 최소화 시켜 실시간으로 서비스함으로써 시청자들에게 경기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Tving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OTT 사업자 Tving은 사용자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CDN을 사용 중입니다. 솔박스 CDN을 대규모 트래픽을 끊김 없이 제공함과 동시에 이미지 리사이징 기능을 통해 동일 이미지를 통해 다양한 품질 또는 사이즈로 변환하여 TV, PC, 태블릿,모바일 등 어떤 디바이스를 사용하더라도 고품질 시청이 가능하도록 운영상 편의성을 제공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