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utions

라이브 영상을
최적의 품질로 변환합니다.

라이브 변환

유무선 네트워크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사용자는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TV, OTT 셋톱박스, 게임콘솔, PC 단말기 등의 다양한 단말기로 스포츠 중계, 뮤직 라이브, 온라인 교육, 게임, 라이브 커머스 등 다양한 라이브 미디어서비스를 즐기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 사업자들은 다양한 재생 환경에서 사용자의 만족도를 충족시키기 위해 안정적이면서도 효율적으로 서비스 품질을 보장해야 하는 과제를 안게 되었습니다.

솔박스의 라이브 트랜스코더는 고객이 송출한 원본 온라인 라이브 영상을 다양한 사용자 단말기에서 재생할 수 있도록 손쉽게 최적의 해상도와 화질의 영상 스트림을 생성하고, 사용자의 접속 환경에 따라 버퍼링이나 끊김 없이 영상 소스의 품질을 최대한 유지할 수 있도록 ABR(Adative Bit Rate) 스트리밍을 지원합니다.
또한, 영상 송출시간과 사용자의 영상 재생시간의 지연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초 저지연 스트리밍(LL-HLS, CMAF-DASH)을 지원합니다.

방송사, OTT 서비스, 온라인 교육, 라이브 커머스 등의 사업자는 솔박스의 미디어 CDN 서비스와 연동하여, 대규모의 사용자에게 합리적인 비용으로 직접 고품질의 저지연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개설하고 제공할 수 있습니다.

Live-transcoder

주요 기능

라이브 신호 입수

라이브 영상 패킷타이징

Multi Output Protocol

라이브 트랜스코딩

ABR (Adaptive Bitrate) 지원

라이브 초저지연 전송 지원

DVR

기대 효과

PC, TV, OTT 셋톱박스, 스마트폰, 태블릿, 게임 단말기 등 다양한 재생 환경의 사용자에게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고품질의 라이브 생중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솔박스의 미디어 CDN과 연동시 합리적 가격으로 대규모의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 서버를 직접 구매하거나 IDC 설치 비용 없이, 고품질의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 콘텐츠 사업자는 솔박스의 미디어 변환/전송 전문가를 활용하여 고품질의 인터넷 라이브 방송 서비스를 직접 제공할 수 있고, 고객은 미디어 콘텐츠 서비스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고객 사례

SBSi

SBS는 솔박스 CDN을 통해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시 방송사 최초로 LL-HLS(Low Latency-HLS)를 적용한 저지연 스트리밍 기술을 사용하여 월드컵 경기를 실시간으로 라이브 중계하였습니다. 저지연 스트리밍 기술을 통해 중계 속도를 기존 대비 10초 이상 단축시킬 수 있었으며, 딜레이를 최소화 시켜 실시간으로 서비스함으로써 시청자들에게 경기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